마가렛리버(MARGARET RIVER)


마가렛리버는  위치는 서호주중에서도 남서쪽에 위치한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퍼스에서는 272km 떨어져 있고, 차로는 약 3 시간이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세계에서도 꼽히는 월드클래스의 와이너리(포도밭)가 있으며, 옆에는 서호주의 아름다운 해변과 바다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마가렛 리버에 위치한 해변입니다. 자세히 보면 바다안에 비치는 하늘이 보입니다:)




마가렛리버까지 가는 방법

1. 퍼스 공항 -> 마가렛리버 (자동차) : Roe Highway를 타고가다 Kwinana Highway를 통해서 갈 수 있습니다.

2. 퍼스 시내 -> 마가렛리버 (자동차) 시티에서 Kwinana Freeway를 타고 남쪽으로 계속 내려옵니다. Forrest Highway를

타고 번번리까지 도착하면, 첫번째 roundabout에서 Roberson Drive쪽으로 좌회전 하고, 다음의 roundabout에서 Bussell Highway

로 타고와서 Busselton까지 계속 옵니다. Busselton에 도착하면, 계속 직진하다가 마지막의 Vasse roundabout에서 Bussel Highway

방면으로 좌회전합니다. 그리고 이 길을 따라 계속간다면, 아름다운 포도 농장이 있는 마가렛리버에 도착 할 수 있습니다.

3. 퍼스 시내 -> 마가렛리버 (버스) : 퍼스 시내에서 티케팅을 미리 해 두고, 시간에 맞게 버스에 탑승을 해서 마가렛리버에 갈 수 

있습니다. 마가렛리버까지 가는 버스는 매일 있습니다.




퍼스 시티에서 농장으로~

(gun)으로 열심히 포도나무를 태이핑하고 있는중 입니다.




퍼스에서부터 같이 살던 종현형과 승훈이와 함께 무작정 농장을 찾아 남쪽으로 떠났었습니다.




트렁크까지 한가득 짐을 싫고 무작정 남쪽으로 차를 운전했습니다. 포도농장이 보이면 설레여하며 일을 알아보고, 날이 저물면

숙박을 했습니다. 서호주는 사람도 많지 않을뿐더러, 시티를 벗어나면 그야말로 사람찾기 힘든 곳입니다. 때문에 시티와 떨어진

숙박소는 한국에서처럼 주인들의 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ㅎㅎ 



이렇게 몇일 고생하다가, 결국 브랜드이라는 마가렛리버 포도농장의 슈퍼바이저와 연락이 닿고, 마가렛 리버에 도착 할 수 있

었습니다. 밤길 고생해서 지름길로 가다보니, 산길도 지나고 가스가 아슬아슬할때 패트롤도 만나고해서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늦게 도착한 나머지 숙소가 모두 문을 닫아 버려, 차에서 하루를 보내고 브랜든을 만나로 갔습니다.




멋진 포즈를 취하고있는 종현형~





포도농장일 시작!

브랜든 아저씨는 포도농장의 장인같은분으로,

사실 일을 제대로 안한다고 퍼킹코리안이라는 욕도 많이 들었었는데, 뒤끝은 전혀 없습니다ㅋㅋ

정이 많아서, 다른 친구가 차사고 났을때도 발벗고 도와주고 했다고 하네요:)




포도농장은 무척이나 커서 많은 구역으로 나눠져있고, 이동은 반드시 차로만 해야 합니다. 




한국으로 돌아가기 3일전날 찍은 사진입니다. 한국, 일본, 홍콩, 독일친구까지 보이네요~ 

한국에 도착해 보니 일하던 농장이 망했다는 소식을 접했는데, 지금은 다시 잘 운영되는지 궁금하네요^^



마가렛리버 카라반(Margaret River Caravan - "Margaret River country cottages")

Caravan은 자동차를 개조시켜 만든 숙소를 의미합니다. 마가렛리버에서 3개월 넘게 카라반파크에서 생활했었습니다.ㅎㅎ

일이 끝나는 3시 반이면, 차를 몰고 시내로 와서 장을 보고, 밥을 해서 먹고, 빨래도 합니다. 저녁이 되면 맥주를 마시거나하고

어떤날에는 바닷가로 낚시를 하러 가기도 합니다. 

구글어스에서 본 마가렛리버 카라반 파크입니다. 수영을 못해서 빠져죽을뻔했던 수영장도 조금만하게 보이네요ㅎㅎ

주소는 44 Station Road, Margaret River WA 6285, Australia입니다. (+61 8 9757 2180) 




지저분해도 최고의 숙소였던 카라반 파크,



3개월간 살았던 카라반 파크의 숙소입니다.ㅎㅎ





*추가내용*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길래 글로 남깁니다.


우선 제가 워킹홀리데이를 갔다온지가 벌써 3년이 되어서, 현지의 소식은 정확히 알 수없습니다.


농장 시기 : 농장은 날이 보통 10월 ~ 3월까지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일했던 곳은 아래 주소로 남겨놓았고, 포도 농장은 제가 한국으로 온 뒤에 망했다는 소식을 접했는데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소유주가 바뀌어서 잘 운영되고 있으면 좋겠네요.


BUSINESS NAME

Quenby Viticultural Services Pty Ltd


ADDRESS

PO Box85' witchcliff WA 

ZIP CODE 6286


가는길은 마가렛리버에서 위치클리프방면으로 20분정도 직진으로 내려가다가 좌회전해서 가는길입니다.


p.s 마가렛 리버에 백팩이 2개가 있는데, 거기 전화하시거나 가보셔서 사람들이랑 얘기해보면 농장 정보를 

얻을 수 있을겁니다. 아니면 블로그 보시면 제가 살던 캐러반 파크가 있는데, 거기에 있는 동양인들이 아마 농장에서

일 하고 있을거에요. 직접 찾아가서 정보를 얻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Gyeongjin Blog

+ Recent posts